Forestry Cooperative In Korea - 여러분의 꿈과 미래 - 산림조합이 함께 이루어드립니다.
전체메뉴보기
전체보기 닫기

사진뉴스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 중앙 식목일 행사 참석
제목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 중앙 식목일 행사 참석 등록일 2015-04-08
첨부파일 JPG이미지파일  3.jpg [41 KB] JPG이미지파일  4.jpg [32 KB] JPG이미지파일  5.jpg [32 KB]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 중앙 식목일 행사 참석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 중앙 식목일 행사 참석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 중앙 식목일 행사 참석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 중앙 식목일 행사 참석
                                   이완구 총리 ‘임업강국으로 도약하는 제2의 녹화 추진’

 

 

□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 이석형 회장은 2015년 4월 5일 충북 충주시에 위치한 국립산림품종센터에서 열린 제70회 식목일 기념행사와 ‘사유림 관리 혁신을 위한 정책포럼’에 참석했다.

 

□ 이날 식목일 기념행사에는 이완구 국무총리 비롯하여 이동필 농림축산부장관, 신원섭 산림청장, 이시종, 충북지사, 이종배 국회의원, 조길형 충주시장, 황선봉 예산군수등과 임업후계자 대표, 산림유공자 대표, 충북대학교 임학전공 대학생 및 충주지역 초등학생들이 참석했다.

 

□ 이날 행사는 예년과 달리 식목일 기념식수만이 아닌 이완구 국무총리가 직접 참석하는 임업인 간담회와 ‘사유림 관리혁신을 위한 정책포럼’이 함께 열려 제70회를 맞는 식목일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했다.

 

□ 이날 정책포럼에서 이완구 국무총리는 “산림녹화의 성공을 넘어 임업강국으로 도약하는 제2의 녹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산림은 100년 이상 내다보는 중장기적인 큰 틀에서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산주에게도 이익이 되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 이와 함께 이석형 회장은 “기후변화와 세계적 자원 경쟁시대에 산림이 미래 국가 경쟁력의 원천”임을 강조하고 “사유림 경영의 선진화와 임산물유통의 혁신,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정부의 끊임없는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산림분야에 대한 광범위한 지원을 요청하였다.

 

□ 우리나라 산림면적은 전 국토의 64% 수준이며 약80억 그루의 나무와 함께 약109조원의 공익적 가치와 국민 1인당 약216만원의 혜택을 주고 있다. 국토의 64%의 산림중 68%가 사유림이며 이를 경영하고 관리를 담당하는곳이 산림조합이다.

 


▣ 문의 : 산림조합중앙회 문화홍보실(☏02-3434-7242)

다음글 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기 캠페인 나무식재
이전글 회장 ‘블루오션 전략과 창조경영’ 횡성군 특강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