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이석형 회장 제20대 산림조합중앙회장 재선
제목 이석형 회장 제20대 산림조합중앙회장 재선 등록일 2018-10-30
조회수 1804 등록자 중앙회관리자
첨부파일 첨부파일  [웹게시용] 사진 01 - 이석형 제20대 산림조합중앙회장 .jpeg [965 KB]
한글문서  [보도자료]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 당선_m.hwp [58 KB]
이석형 회장 제20대 산림조합중앙회장 재선

이석형 회장 제20대 산림조합중앙회장 재선
75만 조합원과 210만 산주를 대표하는 분권과 상생의 산림조합으로 한반도 산림을 더 푸르게 만들겠다.


 

□ 산림조합중앙회는 향후 4년간 전국 산림조합을 대표하는 산림조합중앙회를 이끌 제20대 산림조합중앙회장에 현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을 선출하였다.

 

□ 2018년 10월 30일(화) 서울 송파구 산림조합중앙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0대 산림조합중앙회장 선거는 총142명의 회원 산림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현 이석형 회장이 산림조합중앙회장 당선되면서 연임에 성공하였다.

 

□ 더 당당한 산림조합, 더 튼튼한 산림조합을 내세운 이석형 회장은 분권과 상생을 위한 산림조합 운영체계를 정립하고 공사형 사업추진체계 구축, 종합금융업 진출, 수목장림 조성사업 및 상조서비스 활성화, 남북산림협력과 한반도산림녹화 사업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약속하였다.

 

□ 이석형 회장은 특별법에 의해 설립된 협동조합 중 유일한 비조합장 출신으로 KBS PD와 전남 함평군의 3선 군수를 역임하였으며 남북산림협력 자문위원회 자문위원, 국제협동조합연맹 아시아태평양 총회(ICA-AP) 초대 임업분과위원장, (사)보재이상설선생기념사업회 회장을 맡고 있다.

 

□ 이석형 제20대 산림조합중앙회장의 임기는 2018년 11월 6일부터 4년간이며 취임식은 11월 6일(화) 서울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 산림조합은 산림소유자와 임업인의 자주적인 협동조직으로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 촉진과 산림생산력을 증진하고 조합원의 경제적‧사회적‧문화적 지위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이바지하는 산림정책의 핵심 실행 기관이자 사유림 경영의 대표 조직으로 전국 142개 회원 산림조합, 210만 산주, 75만5천 (준)조합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끝.

 

 

□ 사진설명 : 제20대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 당선자와 이종수 하동군산림조합장이 조합장을 대표하여 축하 꽃다발을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다음글 산림조합, 동시조합장 선거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 실시
이전글 일자리와 경제에 기여하는 산림으로 만들어가자!
목록